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13학년 이화여대인문학부 상암고 신희O (문과)

관리자 2020-08-27 조회 271

2013입시 합격수기 - (6) A1년 수강생

 

  

 

상암고 신희O

 

- 이화여대 인문학부

 

- 내신 이대용으로는 1등급대 수능 2~3등급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이화여대 인문학부에 합격한 신희O입니다. 우선 저는 수능최저면제 우선선발에 뽑혀서 입학하게 되었어요. (1년 장학금까지 받았답니다! 자랑이에요ㅋㅋㅋ)이 전형은 논술이랑 내신만 보고 수능 성적은 포함하지 않아요. 그래서 이번에 원하던 대학에 붙고 수능 1주일 전까지 놀다가 최악의 컨디션으로 수능을 봐서 처음 보는 등급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3년 중에 가장 못 본 점수에요ㅠㅜ) 입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수기 쓸 수 있는 건 모두 홍쌤 덕분이에요. 짜 제 입시의 한 줄기 빛이자 희망이었어요! 여러분도 홍쌤 강의 듣고 그대로만 따라하면 제가 왜 이렇게 말하시는지 느끼게 되실거예요!

 

불과 2개월 전만 해도 추석에 파이널 강의 듣고 있던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씀은 딱 하나예요. 진짜 제 글을 읽으며 홍쌤이랑 마주 앉아 계신 여러분 모두가 행운아고 홍쌤 말대로만 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수능 성적이 뛰어나시고 일반 전형 외에 여러 가지 다른 전형들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실 수 없으실 수도 있어요. 본인의 성적과 스펙으로 입시 따위는 한 번에 넘겨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근데 입시를 거쳐본 한 사람으로서 성적과 스펙으로 전부 합격하는 건 아니더라구요. (제 주변에 공부 엄청 잘하던 친구들도 꽤 많이 떨어졌답니다.ㅠㅠ)그런 사람들도 나름의 전략이 필요하고 특히 저처럼 어중간한 성적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겐 더더욱 필요한 게 바로 입시 전략이에요. 홍쌤이랑 수업하다보면 논술뿐만 아니라 자기가 어떤 전형으로 대학 문을 열어야 하는지 하나하나 느끼시게 될 거에요. 물론 선생님께서 하라는 대로 열심히 따라 와주는 학생만 해당되는 말이지만요. (모든 일엔 노력이 필요합니다.ㅋㅋㅋ)

 

그래서 몇 개월 전의 저도 이런 언니 오빠들의 수기를 읽고 나름의 노력들을 했어요. 예를 들어 홍쌤이 주시는 시사를 30분 정도 빨리 와서 본다든가 홍쌤의 글을 무작정 3번 정도 따라쓰고 제 글이랑 비교하는 것들을 열심히 했답니다. 그리고 점점 논술 시험이 다가왔을 때는 제 글을 3번에서 5번 정도 고쳐 쓰고 홍쌤 글이랑 비교했어요. 이대 파이널 할 때는 굳은살이 생길 정도로 계속 썼답니다. ! 그리고 진짜 중요한 건 선생님께서도 나중에 말씀하시겠지만 논술을 흐름이 끊기지 않게 계속 쓰는 것이 중요해요. 제 주변의 친구들도 논술을 쉽게 생각하고 무슨 방학에 한 번 내는 독후감처럼 쓰는 아이들이 많았어요. 근데 이렇게 논술을 듬성듬성 쓰면 안하는 것만 못해요. 대학들이 요구하는 논술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계속 써주고 그 대학의 특성을 파악해야지 아니면 자기 몸에 익히지 못하거든요. 그래서 저도 파이널 할 때는 각 대학에 최적화 될 수 있도록 준비기간 외에도 논술을 계속 썼어요. (지금 논술 안 쓴지 한 달 됐다고 지금 제 글이 엉망인 거 보시면 아실거예요 ^^.) 그러니까 홍쌤 말대로만 열심히 성실하게 따라와 준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기죽지 말라는 거예요. 물론 많은 학생들이 학원을 아무 생각 없이 다닐 수 있겠지만 저같이 자존감이 떨어지는 학생들은(절대로 비하하는 게 아닙니다!) 남들이랑 자기를 비교할 수 있어요. 저도 1년 전만 해도 전교권에서 노는 애들이랑 학원에서 1등급 반애들 등등 많은 애들이랑 비교하면서 점점 위축되었는데 돌아보니까 그럴 필요가 없더라구요. 모두 각자의 길에서 달리면 되는 거지 꼭 남들이랑 같이 그 기준에 맞춰 뛸 필요는 없잖아요. 혹시 홍쌤 학원에서 전국대회 나가서 상타오는 애들이나 성적이 엄청 좋은 애들한테 기죽어서 포기하는 학생이 있다면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논술시험장에 가보면 생각보다 논술에 대한 기초상식이 없는 애들도 많고 논술이라는 전형을 쉽게 보거나 헛된 꿈을 갖고 오는 학생들이 많아요. (실제로 경희대 시험 보러 갔는데 어떤 애가 문제도 답안지에 써야 하냐고 물어봤어요. 그 많은 걸 언제 쓸라고ㅋㅋㅋ)

홍쌤 학원에 있는 애들이 홍쌤의 교육에 맞춰져 점점 진화해 가는 거라서 여러분보다 더 잘쓰는 학생이 있는 것뿐이지, 홍쌤과 배우는 이상 여러분들 모두 전국의 고3 중에서는 논술실력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엘리트랍니다. 그러니까 기죽지 말고 자기가 해야 할 일에만 열중해서 열심히 달려나가세요. 여러분은 전국에서 최고의 논술 강의를 듣고 있는 거니까요! (제가 인강, 학원 등등 많은 논술 강의를 들어봤습니다. 모두 수박 겉핥기 수준이에요.) 대뜸 말하자면 전 정말 홍쌤 강의는 공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생각하는 1인입니다! 홍쌤 뿐만 아니라 첨삭 선생님들의 글 솜씨와 지식 수준을 보고 있자면 놀라울 따름이니까요. (첨삭 쌤들의 충고와 첨삭들도 꼼꼼히 보고 질문도 하는 것을 강추합니다!)

 

지금까지 저의 부족한 합격수기를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구요 자신의 수준에서 자기가 가고 싶은 대학이 최고라 생각하시고 그 대학들 모두 모두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파이팅!

 

   

- 정보를 아는 것이 입시성공의 절반을 좌우합니다.-
다른 수기를 더 읽으시려면~
네이버에 “홍경희 논술”을 치고 제 블로그에 오삼~
2014 12월에는 여러분의 수기를 이 공간에
올립니다~
아자아자 파이팅~!

 

since 1997~

 

홍경희 논술1997년부터 17년 간 대입논술과 입시진학지도를 연구해 온 베테랑 명품논술입니다.

홍경희 논술2003년부터 목동에 입성하여 양정고,한가람고,진명여고,신목고,목동고,신서고,강서고,세현고,대일고,영일고,마포고,등촌고,경복여고,명덕외고,이화외고,한서고,영신고 등 서남권 지역 수시합격자의 다수를 배출한 전통 있는 전문 대입논술입니다.

홍경희 논술은 입시전략에서도 베테랑입니다.(전국단위 무료 입시설명회, 인터넷 무료입시설명회 등에 매년 초청되고 있습니다) 수강생 개개인에 맞춰 전략적 원서 넣기 상담을 고3초부터 수시로 하니, 학부모님은 편안하셔도 됩니다.

홍경희 논술의 수강생들은 올해에도 전국대회인 한국논술경시대회에서 전국 최다수상을 하였습니다. (2012 7월 대회-고려대,한국인문사회연구소 주최-에서 전국 고3 수상자 47명 중 홍경희 논술수강생이 총 12명으로 전체 수상자의 25%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13학년 숙명여대교육학부/국민대행정정책학부/서울여대자율전공 신서고 유다O (문과) 2020-08-27
다음 2013학년 서강대인문학부 환일고 서한O (문과) 2020-08-27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