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박영지논술 합격생 수기]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논술합격 진명여고 **민

관리자 2020-09-01 조회 804

정규반 1년+여름방학 개요완성 특강+대학별 파이널 수강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논술합격

*2019년 중앙대학교 모의논술 경영경제계열 전체 1등

 

저는 2학년 말에 내신으로 대학에 가기에는 제가 원하는 대학에 가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서 친구들이 추천한 피지에이에 가게 되었어요..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벌써 논술의 기억은 희미해지고 잉여롭게 살고 있지만 희미한 기억을 붙잡고 수기를 써볼게요! 선생님이 교재 사이에 껴 놓으신 합격수기를 읽는 재미가 쏠쏠하고 나도 합격해서 쓰고 싶다라고 생각했는데 드림즈 컴 트루에요 여러분... 열심히 하면 보상이 있을거에요! 저도 합격수기의 도움을 받은 학생으로서 19년 고3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우선 수업 얘기부터 해보자면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킹영지쌤을 믿고 따르세요.. 저는 사실 주변 친구들이나 선생님이 6학종은 너무 위험하고 무모한 짓이다라는 소리를 많이 해서 저도 2개정도 학종을 써야하나 고민하고 있었어요... 그치만 저의 내신으로는 학종을 쓰게 되면 분명히 아쉬울 것이라는 생각은 하고 있었죠.. 방학이 되면 영지쌤이랑 원서 상담을 하게 될텐데 저는 거기서 제 운명을 결정짓게 된거 같아요.. 영지쌤이 강력하게 6논술을 쓰라고 말씀하셨어요! 제 내신으로는 논술이 유리하고 계속 연습하면 충분히 붙을 수 있을꺼라면서요.. 만약에 제가 학종을 두 개 정도 썼더라면 가장 먼저 배제되었을 학교는 서강대학교랍니다..아찔하네요.. 쌤이 저한테 서강대학교를 꼭 쓰라고 하셨는데 정말 선생님의 선견지명..ㅜㅠㅠ소름돋습니다 여러분도 원서 쓸 때 선생님 말 잘 들으세요..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그리고 제가 피지에이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쌤의 수업이죠 당근! 사실 여기 오기 전에 프XX스 다녔는데 저는 뭔가 실용적인 논술의 팁을 듣고 싶었는데 계속 배경지식같은 거를 알려주고 딴 소리도 너무 많이 해서 화났었어요.. 크리스마스 즈음부터 피지에이에 들어왔는데 세상에 마상에 첫 수업 듣자마자 여기다!라는 생각이 들었죠..대학 별로 요령과 논리를 다 이해시켜주고 외우게 하는 논술학원은 피지에이가 최곱니다.. 실전에서 가장 실용적이에요! 저는 학교에서 나가는 생글 논술 대회에 나간 경험이 있어서 처음에 원고지에 글을 채우는게 두렵지 않았어요.. 그런데 친구들 보니까 처음에는 엄청 막막해하더라고요 그걸 이겨내고 계속 쌤의 요령을 대입하면서 글을 써보세요. 논술 실력의 향상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이건 당연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하는건데 수업시간에서의 집중이에요. 논술 수업은 2시간의 글쓰기를 마친 후에 시작되기 때문에 지치기도하고 온전한 집중이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쌤이 말씀하시는 요령과 논리를 그 수업 안에 모두 이해하고 자기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저는 논술 학원 다니는 동안 그것에 제일 충실했던 것 같네요! 그렇게 되면 복습 때 시간도 훨씬 줄어들 수 있답니다~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저는 상경계열로 거의 모든 학교의 원서를 썼어요. 상경계열의 특징은 경희대, 이대, 중대는 수리논술이 나온다는 점이죠.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저만큼 안 불안할 것 같아요..무엇보다 경희대는 수리논술을 틀려서 한 장 날라갔기 때문에..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우리의 친절한 첨삭쌤들은 여러분의 열정을 사랑하시기 때문에 글을 써서 가시면 첨삭도 해주실 거라 믿습니다 ㅎ

 

 이번 입시를 치르면서 느낀거는 정말 입시판은 예상 밖이구나라는 점이에요. 이 친구는 무조건 합격이야 했던 친구들이 재수한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어요. 저는 중앙대 모의논술에서 계열 1등을 했었어요. 근데 막상 발표나니까 중앙대에서는 저를 시원하게 불합격 줬답니다! 예비도 없이 말이죠! 6개의 대학 중에 5개 광탈 후 울면서 재수 학원을 찾아보다가 전~혀 진짜 먼지만큼도 기대 안했던 서강대가 합격했죠. 그 순간은 아마 제 인생에서 제일 행복하고 짜릿했던 순간 중 하나로 기억될거에요. 여러분도 기뻐서 울게되는 경험을 꼭꼭 하길 기원해요..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19학년도 연세대 기계공학부 윤**의 합격후기 (이과)(수능수학3등급) 2020-09-01
다음 [박영지논술 합격생 수기] 117:1 경쟁률을 뚫고 한양대 사학과 논술합격 이화여고 박** 2020-09-01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