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19학년도 인하대 의예과 우**의 합격후기 (이과)

관리자 2020-09-01 조회 410

인하대학교 의예과

 

2019학년도 수능성적

과목 국어 수학(가) 영어 한국사 화학1 생명과학1

등급 1 1 1 1 1 1

 

교내 활동과 고교 재학 중 활동:

대한적십자사 봉사활동 120시간

2학년 학급 부회장

선행상, 수학경시대회 동상, 각종 기행문 관련 동상

내신 1.9등급

 

간단한 수능 후기와 조언

국어: 고2 겨울방학 때부터 기출문제를 반복했습니다. 수능국어에서 가장 변별력 있는 부분은 비문학 영역이기 때문에 평가원 비문학 지문을 읽고 완벽히 이해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수능 기출문제를 반복하다보면 글을 읽을 때 문제로 나올 수 있는 부분을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수학: 킬러의 난이도가 낮아지고 준킬러 비중이 커졌습니다. 하나의 문제를 풀더라도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으로 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PGA 수능 수학을 3년 동안 수강했는데 한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주셨습니다. 그 가운데서 저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또 킬러의 경우 지레 겁먹고 도망가기 보다는 일단은 해보자는 마인드로 임했습니다.

 

영어: 가장 고난이도인 빈칸 추론의 경우 문장 하나하나의 내용에 집착하기 보다는 글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EBS 연계에는 거의 시간을 투자하지 않았고 기출문제를 보면서 글이 전개되는 다양한 방식을 익혔습니다. 또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때에는 수능에 자주 나오는 단어를 꾸준히 암기했습니다.

 

화학1/ 생명과학1: 과학은 30분안에 20문제를 풀어야하고 약 4개의 킬러문제를 정확하게 풀어내야합니다. 따라서 암기단원(화학의 경우 2,3단원)을 철저하고 꼼꼼하게 반복하고 암기해야합니다.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즉답할 정도로 개념이 잡혀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해서 킬러에 투자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킬러의 경우에는 매년 색다르게 문제를 내기 때문에 기출에 대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리논술: 수리논술은 많은 문제를 풀어보며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중요한 문제도 있지만 정형화된 방식으로 푸는 문제도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 답을 내는 과정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첨삭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PGA에서 많은 대학의 논술 기출문제를 풀고 제가 한 서술, 식을 첨삭 받으면서 제가 자주 실수하는 부분이나 주의할 부분을 알게 되었고, 많은 학습을 통해서 감각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끝으로: 수험장에서 국어 영역을 풀 때에는 여태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극도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국어를 탄탄히 학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다른 영역의 성적이 비슷하다는 전제하에)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강철 멘탈입니다. 수험생활을 하면서 힘든 일이 있더라도 덤덤하게 넘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19학년도 항공대 항공재료공학과 노**의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다음 2019학년도 원광대 의예과 안**의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