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15학년 연세대 간호학과/고려대 식품공학 OOO의 합격후기 (이과)

관리자 2020-09-01 조회 466

연세대학교 간호학과

OOO

 

수시합격한 대학교 :

연세대학교 간호학과(일반 전형)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일반 전형)

 

간단한 소개

내신 : 3년 내내 2.0 유지.

 

교내 활동과 고교 재학 중 활동 :

교내 화학경시 1회 입상

교내 수학경시 1회 입상

 

 

과목

국어a

수학b

영어

화학1

생명과학1

 

2

2

1

2

2

2015년도 수능 성적

 

간단한 수능 후기와 조언

국어 : 국어 문학의 경우 ebs연계로 출제되기 때문에 연계 교재를 많이 풀었으나 실제 시험에서는 크게 연계 사실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유형의 문제를 다뤄보아서 언어적 역량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연계열이라고 국어를 소홀히 공부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매일 조금씩 시간을 투자하여 꾸준히 국어의 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 : 수학은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고난이도인 29, 30번을 모두 푸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늘 두 문제 중 한 문제만 집중공략해서 풀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풀면서 모르는 문제는 1주일 마다 복습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영어 : 영어는 ebs연계 교재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연계교재를 철저히 복습하고 단어를 꾸준히 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듣기에서 감을 잃지 않도록 듣기도 꾸준히 공부해야 합니다.

 

화학 : 화학은 어려운 파트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쉬운 단원의 개념을 까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틀렸던 문제는 오답노트를 만들고 철저히 복습합시다.

 

생명과학 : 생명과학 또한 개념이 중요하고 풀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시간 배분과 복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틀렸던 개념은 꼼꼼하게 정리하고 오답노트를 만듭시다.

 

내신 : 저는 특히 3학년 때 내신을 많이 신경 쓰지 못해서 걱정이었었는데 일반 전형이다 보니 내신보다는 논술과 수능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본인이 어느 전형으로 대학교를 가야할지 잘 고민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리논술/과학 논술

수리 논술과 과학 논술은 처음 시작할 때는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복습하고 문제에 적극적으로 접근하려고 노력한다면 실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배우는 과정이 이해가 잘 안되고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여름방학 때 매일 아침마다 2시간 씩 복습한 결과 논술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원장 선생님의 재밌고 이해하기 쉬운 수업이 도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수시 지원서를 넣을 때도 저는 연세대학교 간호학과를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원장 선생님의 권유로 지원하게 되었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ga의 좋은 논술 수업과 원장 선생님의 입시 상담이 아니었다면 저는 제가 원하는 학교에 합격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끝으로

아직까지 본인이 어느 전형으로 학교를 가야하는지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을 것입니다. 논술로 학교를 가고 싶은 친구들에게 저는 pga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3 수험생 생활을 하다보면 힘들고 흔들릴 때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말고 의지를 가지고 모두 최고의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15학년 연세대 치의예과/한림대 의예과 OOO의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다음 2015학년 서울대학교 치의예과 OOO의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