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이화여대, 동덕여대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4-02-06 조회 157

2024학년도 논술 합격 후기

 

(1) 합격대학: 이화여대, 동덕여대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탐

과탐

등급

4

2

2

4

4

(2) 수능등급

 

(3) 합격후기

- PGA 논술학원을 다니게 된 계기

 

모든 과목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하는 것에 비해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고 다른 과목에 비해 제일 자신 있었던 과목이 수학이었는데 저의 풀이 방식이 꼼꼼하고 길어서 시간에 쫓겨 아는 문제도 풀지 못해 학원에서 항상 아쉽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고2에서 고3으로 넘어가는 겨울방학 때 수학학원 선생님께서 저의 글씨체와 풀이 방식은 논술에 최적화되어있다고 말씀을 하셨고 여러 논술학원 설명회를 들어보니 유창원 선생님의 설명회를 듣자마자 저와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 수업을 들어서 좋은 점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을 1월 첫 개강 때부터 들었는데 논술은 모의고사나 학교 시험들과 달리 답이 딱 떨어지는 문제가 아니라 긴 줄글이 답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저랑 안 맞고 수업도 지루 할 것 같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첫 수업을 들었을 때 선생님께서 말씀도 유쾌하게 하시고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시다보니까 수업을 재미있게 다녔었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사나 학교 시험을 볼 때 잔 실수들도 꽤 있었는데 수학학원에서 그 실수들은 개념이 잘 잡혀있지 않고 문제풀이에만 특화되어있어서 발생한 것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개념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에는 다른 할 것 들도 많고 어느 부분이 내가 부족한지를 알지 못하니 막막하였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논술도 수학이니 유창원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는 개념을 내가 부족한 부분을 다시 공부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다녔고, 그 과정에서 내가 여태 돌고 돌아 답을 냈던 문제들이 개념을 알면 얼마나 쉽게 답이 나올 수 있는 문제들이었는지를 아는 등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한 지금의 내 성적으로 어느 정도의 대학에 갈 수 있고 하나하나 알아보는 게 어려웠었는데 학원에서 내가 푼 답안지들을 바탕으로 모의고사 성적과 비교하며 나에게 유리한 대학을 추천해주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 수리논술 학습방법

 

내가 논술로 대학을 갈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논술에 많은 시간을 투자를 하려다보니 부담이 되는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수업을 들을 때 그날 내용은 수업시간에 다 이해하고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치만 걱정과 달리 논술에 투자되는 시간은 별로 없고, 수업시간에 이해를 하면 숙제를 하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듣다보니 저는 논술에 대한 가망성이 정시보다 더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수능시간표에 맞춰서 공부할 때 수학시간에는 유창원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해설편을 풀었습니다.

 

- 후배들에게 하는 말

 

수능에 자신이 없더라도 저처럼 논술로 기적이 일어나는 길도 있으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해서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선생님도 늘 말씀하시지만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빈칸으로 두지 말고 아는 것 뭐라도 쓰세요!!! 제일 중요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항공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경희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