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경희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4-02-06 조회 146

2024학년도 논술 합격 후기

 

(1) 합격대학: 경희대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탐

과탐

등급

3

1

2

1

3

(2) 수능등급

 

(3) 합격후기

- 논술학원을 다니게 된 계기

 

저는 고2떄부터 내신을 포기하고 수능공부만 한 학생이었기 떄문에 내신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이 정시로 갈수있는 대학에 비해 매우 낮았습니다.

또한 모의고사에서도 원하는 대학을 가기엔 국어점수가 턱없이 낮았습니다.

그에비해 수학은 점수가 매우 잘나왔기 떄문에 엄마가 고3 1년동안 논술학원을 다니는것을 추천해서 수리논술로 유명한pga 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대학교 논술전형은 거의 붙는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기 떄문에 학원을 빠지기도 하고 수업도 대충 들었지만 수업이 진행될수록 성적이 오르고 수능수학에도 도움이 된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떄부터 수업을 열심히 듣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 수업의 장점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의 장점은 수학을 못하는 사람도 알아들을수 있게 쉽게 설명하시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딴짓을 하거나 졸다가 다시 정신차리고 수업을 들으면 수업 내용이 이해가 되는게 저에겐 정말 좋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 수업마다 복습영상으로 전체 강의 영상을 촬영해서 주시기 때문에 졸다가 못들었던부분을 다시 들을수 있는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다하고 쓰기시간에 그날 배운 문제를 복습차원에서 쓰고 새로운 문제를 풀어보면서 논술시험에 맞는 쓰기방식과 시간분배 등을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한명한명 모의고사 성적과 수학실력을 바탕으로 지원할 대학의 틀을 잡아주시는것이 좋았습니다.

 

- 수리논술 학습방법

 

저도 논술로 대학을 합격했지만 논술전형은 뽑는 인원도 적고 잘하시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기 떄문에 붙을 확률이 좀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논술로 대학간다는 생각으로 공부하지말고 수능공부를 주로 하면서 논술공부는 수업 열심히 듣고 복습만 하는정도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문제에는 미적만 나오는게 아니기 떄문에 본인이 지원한 학교의 모집요강과 출제 스타일을 보면서 필요시 기하와 확통을 적당히 공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념을 익히는것보단 시험장에서 처음보는 문제나 개념을 마주했을때 문제를 날리지 않고 풀어나갈수 있는 수학 실력을 늘릴수 있도록 문제를 최대한 많이 푸는식으로 공부했습니다.

 

-후배들에게 하고싶은말

 

논술을 준비하면서 이게 될까 싶겠지만 논술로 대학간 사람들 거의 대부분이 다 그런 생각으로 준비해서 합격한거니까 희망을 갖고 수업 열심히 들으면서 논술공부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신점수 반영하는 대학이 많기 떄문에 저처럼 아예 안풀어서5등급맞고 이런일은 없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모두 희망을 갖고 올해 대학을 가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이화여대, 동덕여대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서울과기대, 단국대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