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서울과기대, 단국대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4-02-06 조회 73

2024학년도 논술 합격 후기

 

(1) 합격대학: 서울과기대, 단국대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탐

과탐

등급

 

 

 

 

 

(2) 수능등급

 

(3) 합격후기

- PGA논술학원을 다니게 된 계기

 

저는 고1,2때 내신성적을 잘 챙기지 않았고 정시성적도 좋지않았는데 내신과 정시로 갈 수 있는 대학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나마 할 줄 아는 수학으로 수리논술 전형을 통해 대학을 가야겠다고 고3 3월에 마음을 먹어서 논술학원을 찾아보다가 지인 소개로 PGA 논술학원을 알게 되어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 수업을 들어서 좋은 점

 

저는 4월부터 정규수업을 들었는데 논술에서 중요한 내용만 아주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처음에는 수리논술이 익숙하지 않아서 당황했는데 유창원 선생님이 쓰기 시간에 중간중간 힌트를 적절히 주셔서 조금씩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첨삭 선생님이 직접 첨삭해주시고 첨삭 내용을 설명해주셔서 빠르게 틀린 생각을 수정할 수 있었고 원서 쓰기 전에 유창원 선생님과 1:1 상담을 통해 저에게 잘 맞는 대학을 추천받아서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과기대 파이널떄 강조하신 내용이 대문항3번에 그대로 나와서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수리논술 학습방법

 

정규수업을 듣고 1주일에 하룻날 잡아서 저번 수업에 배운 내용을 손으로 써보며 복습하였고,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개념을 자주 훑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원서 쓴 대학의 파이널 수업을 들으면서 기출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았고 예상문제들을 쓰기 시간에 써보며 논술시험에 대비하였습니다.

 

- 후배들에게 하는 말

 

논술이 지원조건이 간단하므로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는데 지원자들 중에 논술준비를 하지 않고 들어오는 학생들이 많으므로 논술준비를 미리 해놓는 것만으로도 다른 경쟁자들보다 더 많은 이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창원 선생님이 어려운 내용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수업하시고 원서상담도 학생의 강점과 약한 부분을 고려하여 대학을 추천해 주시기 때문에 PGA 학원에서 유창원 선생님 수업을 들으며 열심히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경희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언어논술 합격수기(백진기T) 2024-02-06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