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숙명여자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4-02-06 조회 70

2024학년도 논술 합격 후기

 

(1) 합격대학: 숙명여대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탐

과탐

등급

4

1

2

4

5

(2) 수능등급

 

(3) 합격후기

- pga논술을 다니게 된 계기

 

고3 6월 모의고사 전까지만 해도 논술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6모가 끝나고 친구가 논술학원을 가자고 하더라고요. 저는 고1때부터 정시를 생각해왔어서 사실 정시파이터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절대 수시를 포기하면 안됐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별생각 없이 친구따라 유창원선생님의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다른친구들에 비해 늦은 시작이였습니다.

하지만 논술로 대학을 간다는 확신은 없었기 때문에 그냥 별생각 없이 다녔습니다.

수학을 그다지 잘하는 편은 아니였지만 수업을 듣기에는 어려움이 없었고, 수업도 생각보다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6모 이후부터 꾸준히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 수업을 들어서 좋은점

 

수리논술을 듣기 전에는 수학문제를 풀 때 암기식으로 접근했습니다.

유형별 문제풀이에는 어려움이 없었지만, 그 이상의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들에서는 고민도 없이 질문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수리논술은 답만 맞추면 되는 것이 아닌 정확한 풀이를 요구했습니다.

그렇기에 문제를 풀 때 고민하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한 문제를 3시간이상 고민한 적도 있었습니다.

논술문제의 특성상 풀이를 보고도 이해가 안되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선생님께 질문하거나 이해할때까지 일주일동안 보고 계속 봤습니다. 그러다보면 문제가 외워집니다.

그다음은 이해가 되는 것 같은 느낌이 옵니다. 그다음으론 하아! 하고 깨달음을 얻는 것 같습니다.

논술 문제를 풀며 이러한 과정을 거치니 그냥 수학문제를 풀 때나 모의고사 문제를 풀 때 머리를 굴려가며 그동안은 풀 수 없는 문제들도 척척 풀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유창원쌤의 수업은 친절하십니다. 졸지만 않는다면 모든부분이 이해가 됩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논술만 배우는 것이 아닌 수학문제풀이 자체를 고민하며 푸는 힘이 길러진 것 같습니다.

 

- 수리논술 학습방법

 

일단 수업을 한마디도 빠짐없이 듣는 것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저는 늦게 합류했기 때문에 모든 교재를 다 훑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은 보고 또 보려고 했습니다.

이해가 안될 때는 같이 다니던 친구에게 물어보고, 거의 싸우다시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제가 시간이 더 있었다면 논술학원에서 받은 교재를 모두 n회독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유쌤께서 수업해주신 내용의 무한복습과 매주 보는 시험의 철저한 오답입니다.

모르겠다면 알 때까지 고민해보고, 해설을 봐도 모르겠으면 이해가 될 때까지 보는 것입니다.

스스로 얻는 깨달음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 후배들에게 하는 말

 

저는 정시에 올인했지만 논술로 대학에 붙었습니다. 대학에 고3 끝자락에 와서야 대학에 붙을 수 있는길이 다양하단 걸 알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후배여러분들도 논술이라는 보험에 조금만 더 신경써보시면 어떨까요?

만약 제가 논술로 대학에 붙을지 알았다면 조금 더 논술에 힘을 썼을겁니다.

저는 정시올인이였지만 논술로 제 성적에는 꿈도 꿀 수 없었던 대학에 붙었습니다.

논술은 가장 간절한 순간에 그 힘이 발휘 되는 것 같습니다. 행운은 아무에게나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준비된 사람에게만 돌아가는 거라고 합니다. 그 행운의 힘이 유창원쌤과 함께 최선을 다한 후배분들에게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기간 화이팅입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언어논술 합격수기(백진기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 수리논술 합격수기(강희재T) 2024-02-06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