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 수리논술 합격수기(강희재T)

관리자 2024-02-06 조회 100

논술전형 합격대학

 

: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 합격

 

내신 : 2.18

2024학년도 수능등급 : 국2 / 수1 / 영3 / 물1 4 / 생1 4

 

내용 1 : 수리논술을 시작한 이유

저는 수리논술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던 고2 시절 수리논술을 추천받았지만 깊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고3이 된 후 수리논술의 기초부터 배우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던 중 주변인의 추천을 통해 PGA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내용 2 :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점

고3 중반에 수리논술을 준비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강희재 선생님의 이해하기 쉬운 설명을 들으면서 그런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수리논술 수업을 통해 그저 외우기만 했던 공식들의 원리를 배우고 직접 서술해보면서 수능수학과는 다른 신선함을 느꼈습니다.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며 배운 원리들을 통해 서술하는 과정을 가지며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테스트를 본 후 강희재 선생님께서 제 서술의 부족한 점들, 더 서술해야할 점들을 짚어주셔서 더 매끄럽게 서술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학교별 파이널 수업을 들으면서 지금까지 배운 것들을 정리하고 학교의 유형들에 익숙해져가는 과정을 가졌습니다.

수리논술 공부를 하며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했기에 합격하고 나니 뿌듯했습니다.

 

내용 3 : 남기고 싶은 말

수리논술을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여러 대학교 사이트에서 모의논술을 풀어보며 수리논술이 자신의 적성과 맞는다면 수리논술을 꼭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을 높이거나 원하는 과를 가기 위해 수리논술을 준비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또한 정시만을 준비하는 친구라면 수리논술도 함께 준비해보는 것도 권유 드리고 싶습니다.

수리논술에 대해 무지한 저라도 이렇게 좋은 결과로 나올 수 있게 해주신 강희재 선생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숙명여자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