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4-02-06 조회 126

2024학년도 논술 합격 후기

 

(1) 합격대학: 홍익대 건축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탐

과탐

등급

5

3

2

2

6

(2) 수능등급

 

(3) 합격후기

 

저는 현역 시절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이 후회가 남아 반수를 결심하고 4월부터 다시 목동 PGA에 다니면서 논술을 배운 학생입니다.

제가 원하는 라인의 학교는 학종과 정시로는 불가능 할 것 같다고 생각하여 학기 초부터 논술에 더 집중하여 공부했습니다.

일단 유창원 선생님은 항상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시고 잘 못 알아듣는 학생들을 위해 반복해서 설명해 주십니다.

처음에 들었을 때는 생소하고 어려웠던 내용이 여러 번의 반복을 거쳐 결국에는 저의 것이 됐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마지막 한 시간 정도는 실전처럼 몇 문제를 정해놓고 푸는데 보통 그 날 배운 내용의 문제를 푸는 경우가 꽤 있어서 수업에 더 집중을 했던 것 같고, 첨삭을 꼼꼼히 해주시는 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중요하다고 강조하신 부분은 무조건 세 번 이상은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해 시험 본 6개의 학교에 적어도 한 문제씩은 적중을 하셨을 정도로 중요한 내용을 잘 선별하여 강조해주십니다.

그리고 유창원 선생님의 파이널 수업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각 학교 스타일에 맞춰 문제를 풀고 주요 내용을 설명해 주시는데 실전 시험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학습방법 &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저는 그 날 배운 내용이나 풀었던 문제는 당일이나 적어도 다음 날까지는 완벽히 이해하고 복습했습니다.

며칠만 지나가도 기억이 생생하게 나지는 않기 때문에 바로 복습하는 것을 추천하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선생님께서 골라서 말씀해주신 문제는 다른 문제들보다 더 많이 풀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논술은 답만큼 과정도 중요하기 때문에 실전 시험에서 문제가 끝까지 잘 안 풀린다고 해도 아는 부분은 최대한 많이 서술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2개의 대학을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유창원 선생님 덕분이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선생님을 믿고 열심히 논술 공부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 수리논술 합격수기(강희재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세종대, 항공대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