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세종대, 항공대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4-02-06 조회 82

2024학년도 논술 합격 후기

 

(1) 합격대학: 세종대, 항공대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탐

과탐

등급

4

3

3

6

4

(2) 수능등급

 

(3) 합격후기

- pga 논술학원을 다니게 된 계기

 

저는 생기부에 비해 내신 성적이 많이 안 좋았기에 갈 수 있는 대학이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모의고사 성적 또한 내신등급과 비슷했기에 정시에는 큰 뜻을 두지 못 했습니다.

그러다 2학년 겨울방학떄 부모님께서 수리논술을 제안하셨고 저에게 남은 희망은 논술 밖에 없었을 뿐더러 다른 과목들에 비해 수학은 많이 자신 있었기에 도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도저히 혼자서는 논술을 잘 해낼 자신이 없었기에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고, 주변에 논술 입시를 치르셨던 선배님들이 pga 논술학원을 추천하셨습니다.

 

- 수업을 들어서 좋은 점

 

pga 논술학원에 처음 들어와서 들었던 수업은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이었습니다.

수학만큼은 자신 있었기에 수업을 따라가는데도 큰 무리는 없었고 잘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pga학원에서는 매주마다 수업 후 논술 시험을 본 후 첨삭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첨삭을 받았을 때는 가히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수학 문제를 풀던 방식으로 서술했더니 고칠 문제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유창원 선생님께서 저의 문제를 알아봐주시고 조언해주셔서 저는 생각과 창의력에 의존해서 푸는 경향이 강했다는 것을 깨닫고 이 점은 수리 논술에 전혀 유리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몇 달동안 첨삭과 동시에 논술시험을 반복했더니 점점 수리논술의 서술 방식에 감을 잡게 되었습니다.

또 개학을 하고 나서는 저의 모의고사 성적을 통해 제가 지원했을 때 조금이나마 유리한 대학을 추천해주시고 각 대학의 논술 전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 수리논술 학습방법

 

저는 매주마다 보는 논술시험과 첨삭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귀찮고 성적이 나오는 것에 불안과 두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그 점수를 받아들이고 차근차근 고쳐나가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시험을 치르고 첨삭을 받고 고쳐야 할 점을 깨달은 후 노력하다보면 여러분의 성적은 분명히 상승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학원에서 받는 책들은 모두 풀어보는 것이 좋지만 유창원 선생님께서 꼭 풀어봐야 한다는 것은 무조건 풀어보셔야 합니다. 만약 파이널 수업을 듣게 되었다면 파이널 책 안의 문제는 다 풀어보지는 못해도 해설지를 보며 대학교에서 원하는 서술 방식을 참고하시고 시험을 치르는 것이 좋습니다.

 

- 후배들에게 하는 말

 

분명히 여러분의 주변에도 “논술은 가능성이 희박하다”, “버리는 카드다”, “위험한 행동이다” 라며 여러분의 도전을 부정적인 분들이 있을 겁니다. 만약 이런 말들을 듣게 된다면 당연히 두려울 겁니다. 물론 저도 그런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걷고 있는 길에 의구심이 들 것 입니다. 게다가 수능까지 만족스럽지 못하면 더더욱 논술을 보기 싫어질 겁니다.

하지만 정말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여러분의 전력을 다하여 논술 시험을 치르면 분명 논술이 여러분에게 합격이라는 빛나는 선물을 손에 쥐어 줄 것입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항공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