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4학년도 【 항공대학교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4-02-06 조회 66

2024학년도 논술 합격 후기

 

(1) 합격대학: 항공대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탐

과탐

등급

4

2

4

3

5

(2) 수능등급

 

(3) 합격후기

저는 고등학교 1,2학년 내신을 챙기지 않았었기에 내신으로는 쓸 대학이 없었기에 정시파이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국어와 영어를 어려워했기 때문에 정시로도 원하는 대학은 어려워 6월부터 논술을 알아보게되었고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답만 도출하는것과는 달리 풀이과정을 설명하는게 어려웠지만 수업을 듣고 복습하고 매번 모의시험을 첨삭받으며 논술하는것에 대해 익숙해져 나중에는 좋은 점수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잊기쉬운 공식들과 꼭 기억해야하는 공식들에 대해서 여러번 반복 강조를 통해 기억나게 해주셨습니다.

문제가 어려워 손도 못댈때는 문제를 풀기위해 접근할 여러 방향성에 대해 알려주셔서 실전에서 어떻게 사고해야할지도 알수있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이해했는지 확인하며 수업의 진도가 나가 놓치지 않고 이해할수있었고 혹시 놓쳤더라도 녹화영상으로 반복학습할수있어서 좋았습니다.

학교별 특징 최저 등에 대해서도 원서를 쓰기전 알려주시고 학생별로 개별상담을 자세하게 해주셔서 원서에 대한 방향성또한 잡을수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때 설명해 주신 문제를 집에서 직접 풀이를 써보는것이 도움이됐고 매주 보는 모의시험을 진지한 자세로실제 시험처럼 써보는것 또한 실전에서 도움이됐습니다.

첨삭도 첨삭을 전문으로 하시는 선생님이 계서서 서술과 풀이의 방향성을 잡아주셨던게 나중에 논술 서술에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파이널 수업을 통해 각 학교별 특징과 기출 예상문제를접하며 각 학교의 문제에 대해 접근방법을 알고 시험장에 들어갈수 있도록 했습니다.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 파이널을 듣지 않은 학교 또한 어려움 없이 대비할수있었습니다.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논술에서 떨어지고 논술합격이 어렵다고는 하지만 유창원 선생님 수업을 듣고 복습하고 상담을 통해 원서를 써서 2개 학교에 합격할수있었던거 같습니다. 유창원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세종대, 항공대 】 수리논술 합격수기(유창원T) 2024-02-06
다음 2024학년도 【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 】 언어논술 합격수기(백진기T) 2024-02-04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