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3학년도 인하대학교 합격생 신OO 논술합격후기(유창원T)

관리자 2022-12-23 조회 839



성적- 수능등급 국어5 수학2 영어3 한국사1 화학5 생명6

1. 3학년 1학기가 끝난 후 내신이 마무리 되었지만 내신이 잘 나온 편이 아니었고, 정시공부도 완벽하게 해놓지 않았었기 때문에 논술 수업을 들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3학년 1학기가 끝난 후 여름방학에 pga 논술학원에서 열린 논술 여름방학특강을 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 당시 제 모의고사 수학 등급은 2등급이였기 때문에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해왔던 수학 풀이와는 다르게 자세히 하나하나 설명해야 했기에 쉽지 않았지만, 수업을 듣고 그 후에 복습을 해주면서 방법을 익혀갔습니다. 꾸준히 복습을 해주면서 실력을 다진 덕분에 막바지에 이르러서는 좋은 점수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수시 지원 6개 학교중에 인하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2. pga 논술학원 유창원 선생님 수업을 들어서 좋았던 점
평소에 수업 속도가 빠르면 수업을 중간중간 놓치는 때가 있었기 때문에 걱정이 되었었는데 선생님이 진도도 챙기시면서 학생들이 잘 이해를 했는지를 확인하시면서 천천히 수업을 나가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직접 기출문제들을 모아 예상문제를 만드시고 직접 채점하고 설명해주셔서 혼자 했다면 부담되는 부분들을 학원을 다니는 의미가 있도록 잘 매꾸어 주셨습니다.
각각의 문제를 풀 때마다 어떤 공식을 사용해야 하는지, 이 학교는 어떤 풀이과정을 좋아하고, 어느정도까지 서술해야하는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논술시험을 보러가서도 그 방법을 써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시간에 시험을 풀때도 학생들이 손도 못대지 않도록 힌트도 주시면서 쓰는 방법, 쓰는 과정을 효과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항상 중간중간 조는 학생이 있으면 졸지 않도록 깨워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그리고 뒷자리에 앉은 학생들을 배려하여 칠판에 매우 크게 글씨를 적어주신 덕분에 수업에 늦어 앞자리에 못 앉았을 때도 큰 글씨 덕에 수업을 잘 들을 수 있었습니다.

3. 학습 방법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알려주신 개념 혹은 공식같은 것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수업이 끝난 다음날 한번, 다음 수업 전날 한번 총 두 번을 반복하여 복습을 하였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알려주신 풀이방법을 가린채로 문제를 다시 한 번 풀어봄으로써 내가 얼만큼을 이해했는지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은 선생님의 풀이를 보고 다시 매꾸었습니다.
필기도 중요하지만 선생님께서 설명을 하거나 풀이를 하실 때는 보고 필기를 하기보단 직접 듣고 본 후에 필기를 해야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을 안 놓치고 꼼꼼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간혹 선생님이 수업 중 집에 가서 꼭 다시 풀어보라고 하시는 문제가 있는데, 그 문제는 정 시간이 없으면 필기를 한 번 다시 훑어보기라도 해야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서 꼭 봐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정시 성적이 좋은 편이 아니였고, 그나마 잘하는 것이 수학이였기 때문에 선택한 수리논술이였는데,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주시고 절 잘 이끌어 주셨기 때문에 인하대에 합격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정말 선생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합격을 확인한 뒤 정말 기쁜 마음으로 선생님께 감사인사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수리논술은 아무리 잘 하더라도 하나 차이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준비를 열심히 해가야 성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는 학생들 모두 성적이 나쁘다고 해서 포기하지 마시고 모든 방법을 통해 대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답장전달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3학년도 중앙대학교 합격생 김OO 논술합격후기(강희재T) 2022-12-24
다음 2023학년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 덕성여자대학교 정OO 논술합격수기(유창원T)   2022-12-23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