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3학년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 덕성여자대학교 정OO 논술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2-12-23 조회 825

 

성적- 국어5/수학3/영어3/화학1 5/생명1 3

 

  • 다니게 된 계기

저는 고3 중간고사 이후 대학교 수시 상담을 학교에서 받다가 논술을 추천받아 논술 학원을 알아보던 와중 PGA에 오게 됐습니다. PGA5월부터 다녔고, 처음에는 어색했던 논술처럼 쓰기가 점점 더 쉬워지고 알아듣기 좋게 설명해주시는 덕분에 학원을 확실히 정할 수 있었습니다.

 

2. PGA논술 학원의 좋은 점

PGA는 정규반이 있고 대학별 논술 파이널반도 있습니다. 정규반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더욱 쉽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그리고 대학별 파이널 수 업은 자신이 지원한 대학에 맞춰 수업을 신청하고 그 대학의 기출에 맞춰 선생님들이 수업을 준비해주시고 그 대학에 맞는 문제들을 따로 선별하여 교재를 주십니다. 또한, 모르는 것은 쉬는 시간에 질문하면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셔서 거부감 없이 질문도 가능한 것이 PGA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선생님이 수시원서 상담을 1:1로 해주십니다. 모의고사가 끝날 때마다 학생의 성적, 학생의 논술 쓰는 방법까지 고려하여 최적의 대학을 골라주십니다. 저는 이 상담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6, 9월 모의고사를 치고 나서 점점 지원할 대학을 추려나가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상담을 하며 잘 추려나갈 수 있었습니다.

 

3. 학습 방법

저는 주말에 수업을 한 후 일주일에 한 번은 풀어봤던 문제들을 다시 한 번 풀어봤습니다. 워낙 개념이 많기도 하고 문제의 유형도 다양하여 복습을 하지 않으면 까먹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여 꼭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꼭 다시 한 번 풀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이건 무조건 외워라. 너네가 쓰는 대학 중에 한 대학은 무조건 나온다.”라고 말씀하실 때 체크를 하고 시험 보기 전에는 무조건 보고 들어갔습니다.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한 것은 따로 적어놓고 생각날 때마다 들여다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PGA 파이널 수업은 정말 유익한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되도록 다 듣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파이널 수업에서는 그 대학에만 적용되는 유형의 문제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기출은 무조건 2번 이상은 풀어봤고, 교재에 있는 비슷한 유형들의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습니다.

 

4.

저는 정시도 수시도 애매한 성적이었습니다. 그래도 수학을 다른 과목에 비해서는 잘해서 추천 받은 것이 수리논술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논술 경쟁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고 과연 내가 논술로 대헉울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수도 없이 들었지만 학원을 다니면서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체계적인 수업과 쓰기 첨삭에 힘을 입어 더욱 힘내면서 다니게 됐습니다. 또한 수능에서 최저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다행이 최저가 있는 곳의 최저는 맞췄지만 다른 아이들 중 최저를 맞추지 못하여 시험조차 보지 못한 친구들도 많이 봤습니다. 한 가지 충고를 하자면 9월에 나오지 않은 등급은 수능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꼭 알고 최저 생각을 해주세요. 논술에 생각도 없던 제가 대학 3개를 논술로 합격할 수 있던 것은 모두 PGA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는 모두가 합격하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그리고 유창원쌤 감사합니다!!!! PGA!!!!!!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3학년도 인하대학교 합격생 신OO 논술합격후기(유창원T) 2022-12-23
다음 2023학년도 이화여대 , 숙명여대 합격생 지OO 논술합격수기(유창원T) 2022-12-22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