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2학년도 광운대, 숭실대,가톨릭대3대학 동시합격수기 (유창원T)

관리자 2021-12-27 조회 1194

광운대(전자) 숭실대(기계공) 가톨릭대(인공지능)

국어6 수학2 영어4 한국사5 생명5 지구5

 

1.저는 1,2학년과(내신4등급)과 모의고사 등급을 보면 수도권은커녕 전문대 낮은 학과를 가야하는 성적입니다. 근데 원래 다니던 수학 학원 선생님의 추천으로 PGA학원을 알게 되었고 그 학원에 바로 상담하였습니다.

 

2. PGA 학원 유창원 선생님 수업을 들어서 좋았던 점

2월 달에 처음 수업을 들었는데 유창원 선생님이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처음 수업을 듣고 예습이 잘 안 되어 있던 저를 포함한 학생들이 모두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또한 원래 논술 학원에 들어오기 전 알고 있어야 하는 기본 지식조차도 간단명료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수능 수학 준비할 때도 잊지 않고 잘 기억하여 도움이 되었습니다.

배우는 시간이 다 끝난 후 쓰기 시간이나 쉬는 시간에도 모르거나 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하면 선생님계서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질문을 하면 이해가 더 잘 되었습니다. 또한 논술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들을 모두 알려주셔서 시험을 볼 때도 도움이 잘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체크해주신 부분이 실전 논술 시험을 보다가 나와서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잘 못 따라오는 학생들이 있으면 선생님의 시간을 줄여가며 학생들에게 관심을 주며 오늘 수업은 잘 이해가 되냐고 자주 물어보셨습니다. 잘 못하는 학생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잘 따라오도록 더 설명해주시면서 수업에 잘 따라오게 해주셨습니다. 정규 수업이 다 끝나고도 학생들에게 그동안 배운 것들이 정리되어 있는 정리집을 주셨는데 그 정리집을 시험 전에 보니 1년동안 배운 모든 것이 다 상기되었습니다.

 

3. 학습방법

저는 정시보단 논술 올인이라서 거의 수학 공부에만 매진했습니다. 그래서 기하 화통 미적분에서 논술에 잘 나오는 부분은 모두 공부했고 학원에서 풀어주신 문제와 숙제는 모두 그 당일과 그 다음날에 다 풀고 복습하였습니다. 학원에서 나눠주는 문제집에 있는 문제들을 거의 다 풀었지만 학원에서 골라서 풀어주시는 문제들과 숙제들만 풀어도 꽤 괜찮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선생님이 직접 골라서 주시는 문제들에는 그 이유가 있습니다. 그런 문제들은 꼭 다시 풀어봐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4. 저는 수능 성적을 보시다시피 못 봤습니다.

근데 광운대(전자) 숭실대(기계) 가톨릭대(인공지능) 수능 성적으로는 쳐다도 못 볼 학교들을 모두 붙어서 골라서 갈 수 있다는 것이 참 신기했고 주변에서도 부러워하였습니다.

이과생 분들이면 수리 논술의 카드를 잘 생각해보시고 이 카드를 잘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꼭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기대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2학년도 연세대 합격 김OO 합격수기영상 (강희재T) 2021-12-27
다음 2022학년도 경희대,숭실대,세종대 3개대학 동시 합격수기(유창원T) 2021-12-23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