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2학년도 경희대,숭실대,세종대 3개대학 동시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1-12-23 조회 1185

숭실대 소프트웨어 / 세종대 소프트웨어 / 경희대 우주과학

수능성적 국어5 수학2 영어3 한국사1 물리1 3 지학1 4

 

1. 저는 3학년 초, 겨울방학 내내 열심히 공부했지만 원하는 만큼의 성적이 나오지 않아 논술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학원을 가야할지도 모르겠고 논술을 한다고 정시 공부를 놓을 수는 없었기에 논술 공부를 바로 시작하지못하고 미뤘습니다.

 그렇게 미루었다가 시작을 해 보니  수학에는 자신이 있었기에 논술수업을 듣기에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수업중에 저에게 가능성이 높은 학교를 몇 추천을 해 주셨고 선생님의조언을 고려해 4개 학교에 논술을 지원했고 숭실대와 경희대,세종대를 붙게 되었습니다

 

 

2. PGA 논술학원 유창원 선생님 수업을 들어서 좋았던 점

 우선 제가 논술을 늦게 시작해서 앞의 수업내용은 듣지 못했기에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수업 중간중간 이전에 수업했던 내용을 다시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교재는 기출문제들과 변형문제들이 다양하게 실려있어서 다 풀기도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덕분에 다양하게 많은 문제들을 접할수 있었고 다양한 사고를 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풀때 어떤식으로 사고를 해야하는 지도 계속 알려주셔서 장시간 수능수학에 익숙해져있는 제가 짧은 시간에 논술수학에 익숙해질수 있었습니다.

 수업중 한시간은 항상 실전처럼 문제를 풀게 하여 풀이감각을 익힐수 있게 하셨고 첨삭을 꼼꼼히 해주셔서 저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매 수업마다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셔서 더욱 수업에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질문을 해도 항상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항상 편하게 질문할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전에 보라며 정리집을 주셨는데 논술 시험 전 항상 정리집을 보며 그동안 배운 내용을 천천히 정리하니 긴장도 풀리고 머리도 정리 되었습니다.

 

 

3. 학습방법

 정시 공부할 시간도 확보해야 되어서 복습 시간을 길게 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업시간에 가장 집중하고 선생님 말씀을 최대한 적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나중에 확인하기 쉽게 빨간 펜으로 표시하고 자주 확인하였습니다.  수능 시간표대로 공부하고 있었기에 수능 시간표에서 쉬는시간에해당하는 시간에는 논술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복습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적어놓고 꼭 선생님께 물어봤습니다. 개인사로 선생님께 당장 물어볼수 없던적도 있었는데 그때는 다른 분들께 부탁해서 이해 안되는 부분을 꼭 해결하였습니다. 이해 안되는 부분은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 기억에도 오래 남고 시험때 불안감도 없어졌던 경험이있었기 때문에 복습중에서도 이 부분이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수능때 긴장을 많이 한 탓에 평소 잘하던 것도 성적이 훨씬 안나오고 못하던것도 노력만큼 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정시를 어떻게 쓰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더구나 가채점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평소라면 맞췄을 최저를 못 마추었을까봐 엄청긴장을 했었습니다. 다행이 저는 최저를 모두 마추었고 운이 좋게 논술 4개중 3개에 합격하였습니다. 준비기간이 너무짧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기에 합격소식은 너무 큰 기쁨으로 다가왔습니다. 합격해서 이렇게 합격수기를 적을 수 있다는 곳 역시 너무 기쁩니다.

이 글은 보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2학년도 광운대, 숭실대,가톨릭대3대학 동시합격수기 (유창원T) 2021-12-27
다음 2022학년도 한양대 기계공학부 합격생 최○○ 합격수기(강희재T) 2021-12-22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