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2학년도 이화여대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합격수기(유창원T)

관리자 2021-12-22 조회 995

국어3 수학3 영어2 화학1 1 생명1 2

 

 

1. 저는 2학년 때부터 내신 공부를 하지않아서 내신이 4등급 후반대였기 때문에 2학년 말쯤부터 논술 전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선배의 추천으로 PGA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본 후 1월 개강일부터 유창원 선생님께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가 수학을 잘 하는 편이 아니어서 논술이 마냥 쉽진 않았고, 3학년이 되면서 정시 공부를 하다보니 모의고사 성적이 점점 올라서 중간에 논술 공부를 포기하고 그냥 정시만 할까 하는 고민이 6모 이후부터 들었습니다. 하지만 유창원 선생님께서 많이 독려해주셨고, 정시만 준비하는 것보다 논술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고 하시며 조금만 더 해보자고 현실적으로 잘 말씀해주셔서 9모까지 정규수업을 수강한 후 정시 공부에 매진했고, 덕분에 수능에서 예상보다 훨씬 낮은 성적을 받고도 논술전형을 통해 꿈꾸던 학교에 최초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은 수학적인 재능이 특별히 있지 않은 학생이더라도 열심히만 하면 잘 따라갈 수 있습니다. 굉장히 쉬운 관점에서 설명해주시고, 특히 문제를 읽은 후 어떻게 풀어야할지 감을 잡는 게 처음에는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데, 선생님은 이런 문제를 풀 때 왜 이런 개념을 떠올려야 하는지에 대해서 그 생각의 과정을 정말 차근차근 설명해주십니다. 또한 두시간 수업 후 작문시간을 통해 당일 수업내용을 직접 풀어보는데, 실전감각을 익히는 데 굉장히 좋았고, 첨삭 선생님의 피드백도 정말 꼼꼼하셔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수리논술은 단순히 문제를 풀어내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떻게 써내는지도 중요한 것 같아서, 그런 점에서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유창원선생님은 항상 수업만 잘 듣고, 숙제나 복습으로 일주일에 한두시간만 투자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부담없이 논술 준비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저는 모의고사에서 특별히 심각한 과목이 있어서 논술이 필수적인 그런 경우도 아니었고, 처음부터 정시를 중심으로 준비하되 정시를 망칠 경우를 대비해 논술을 함께 준비한 경우였습니다. 결과적으로도 논술로 대학을 가게 되었고, 만약에 정시를 잘 봤다 하더라도 논술 준비한 시간이 낭비였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논술이라는 플랜B가 있다는 것은 모의고사를 망쳤을 때나, 정시성적이 안올라 힘들때도 멘탈을 유지하는 데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능장에서도 최저만 맞추자라는 생각으로 탐구까지 무사히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시를 열심히 해도 당일에 망하는 경우가 정말 많기 때문에 논술준비를 겸하는 것을 정말 추천합니다.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도 정말정말 추천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2학년도 한양대 기계공학부 합격생 최○○ 합격수기(강희재T) 2021-12-22
다음 2022학년도 건국대 KU 융합생명공학과 합격생 영상(유창원T) 2021-12-22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