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1학년도] 중앙대 전자전기공학부 이** 논술합격수기

관리자 2021-01-28 조회 1294

합격수기

 

성적 -  수능등급: 국어 4 / 수학 1 / 영어 2 / 한국사  2 / 물리 2 / 지구과학 2

 

1. 내가 논술을 선택한 이유

저는 처음에 논술은 로또당첨같은,  정말 운이 좋아야 붙는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막연히 보험용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3학년 평균모의고사 성적이 국어는 보통 3등급이 나왔고 수학은 1등급,그외의 과목은 2등급 정도가 나왔습니다. 

6월 모의고사 결과 국어4등급을 받아 충격을 받고 있던 중 가족들과 긴 상의 끝에 성적이 쉽게 오르지않는 국어는 살짝 뒤로 밀어놓고,  수시논술에 힘을 많이 쏟아보자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2.강희재선생님의 수리논술과 김희국선생님의 물리논술 

PGA강희재 선생님 수업은 처음 시작할 때부터 들었습니다. 수업 다음날에는 복습 1~2시간정도와, 선생님이 팁이라고 중요하다 말씀하신것들을 작은 노트에 옮겨적으며  중요 정리노트도 차근차근 만들었고, 실제로 시험장에 가져가 이 노트만 계속 회독하였습니다.

강희재 선생님의 수업의 강점은 학교마다 논술시험이 각각 특징들이 있는데 이걸 정확히 짚어주시며 그 학교의 논술시험에 완벽히 대비 할 수 있게 하셨고 학교마다 예상 적중 문제들을 만들어 주셔서 복습할 때 한 두 문제씩 더 풀어보며 감을 익혔습니다.

"문제의 제시문에서 뭐가 나오면 이것이것이것을 떠올려라!" 라고 하실 때마다 노트에 정리했고 실제로 선생님의 팁을 적용해보면 웬만한 문제는 거의 다 풀렸습니다.

또한 첨삭시간에 어떻게 써야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 학원에서 시험 볼 때마다 이 팁들을 적용해가려 노력하며 점차 익숙해졌습니다.  

수능 시험장에서 수학을 풀 때 마지막까지 안풀리던 한 문제가 있었는데 수리논술 수업에서 강희재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던 방법이 떠올라 풀 수 있었고 답도 맞았습니다. 

나중에 보니 그  문제가 오답률이 높은 문제였고 수리논술을 준비하며 공부했던 것이 수능 수학에도 도움이 되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물리논술은 김희국 선생님께 수업을 들었는데 제가 물리2과목을 공부하지 않았지만 논술에서 자주 나오는 유형을 집어주시며 수업을 해주셔서 논술시험장에서 크게 긴장하지 않고 선생님이 강조해주신 부분들을 떠올리며 최선을 다해서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물리의 한 단원별로 수업을 차근차근 진행해 주시며 관련 공식, 식을 증명하는 방법들을 여러가지로 설명해 주셔서 수업 후 한주동안 복습하며 확실히 익힐 수 있었습니다.

 

3. 후기

수능 시험결과는 국어는 비록 4등급이 나왔지만 수학이 1등급이 나왔고 나머지 과목도 잘 나와서 논술 최저를 다 맞추었기에 논술시험을 모두 응시 할 수 있었습니다. 

국어를 버리고 논술을 한다고 했을 때 응원하는 친구들, 이해 못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논술은 운이 아니고 ‘노력과 실력’이라는 생각으로 마지막까지 열심히  준비한 덕에  "중앙대 ICT공과대학 전자전기공학부" 논술전형 최초합격이라는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국어과목은 약하지만 상대적으로 수학과 과학이 강세이신 후배님들이 계시다면 논술이라는 수시방법을 강력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저는 지금 논술로 입시를 성공해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원하는 전공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PGA학원에서 강희재 선생님, 김희국 선생님의 큰 도움을 받은것에 대해 정말 감사드리고, PGA논술을 선택한 것이 후회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1학년도 서울대 일반전형[자연계]_ 화생공 합격생 영상 2021-10-30
다음 [2021학년도]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하** 논술합격수기 2021-01-28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