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0학년도 중앙대 간호학과 백** 합격후기 (이과)

관리자 2020-09-01 조회 616

중앙대학교 간호학과(자연) 백**

 

내신 3.0등급

 

2020 수능성적

 

국 수 영 한국사 생1 1 241142

 

국어

일단 가장 초반에 잡아야 된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문법과 기출입니다.저는 이미 고2때부터 문법을 어느정도 해 놓아서 고3 때 그나마 힘들이지 않은 부분이었는데, 수능날에도 머리와 <보기>를 믿는 것보다는 공부해서 빠르게 풀어나가는 것이 낫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언급하듯이, 기출만큼이나 내가 알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공부하기 좋은 문제들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학원에서 제공하는 ebs 연계교재 자료를 받아서 고전시가와 현대시는 특징들은 다 외울 정도로 공부했고, 소설류는 어느정도 수특에 나온 줄거리는 기억하는 정도, 그 외 갈래는 그냥 수능날에 푸는 걸로 미리 범위를 정해놓았습니다.그리고, 비문학은 경제와 같은 경우, 이미 기출로 나왔거나 기본적인 지식을 설명없이 언급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미리 기본용어들은 배경지식으로 외우고 갔습니다.

 

수학

사실 수학은 평소보다 시험을 망쳐서 4등급이 뜨기도 했지만, 평소에 자신이 있거나 깨달음을 얻은 것이 아니어서 제가 마땅히 드릴 이야기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제가 놓친 부분은 킬러문제 뿐만 아니라 비킬러도 연습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었다는 것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킬러의 난이도가 예전만큼 쉽지 않으니 다들 철저하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영어

단어는 주4회 정도 요일을 정해서 외우고 연계교제에 나오는 지문들은 미루다가 결국에 선별지문들만 보고 수능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시험을 볼 때 컨디션도 좋지 않았고, 공부도 부족해서 엄청 마음 졸였던 과목인 것 같습니다. 꾸준히 공부해서 시험 치르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과탐

둘 다 한 선생님의 커리를 쭉 따라갔는데요, 한 분은 올해 처음 듣는 거라서 중간중간에 타사이트의 유명한 선생님을 들을까 고민했습니다.지금 그때를 생각해보면, 인강 선생님들이 전해주시는 내용은 큰 차이가 없는데 괜한 고민으로 시간만 날렸다고 봅니다. 시간 날리지 마시고 그냥 한 분만 파시면 되고, 개념을 익히고 나서 사설 모의고사에 너무 집착하시지 않길 조언 드립니다. 아무래도 현역은 공부시간이 n수생에 비해 부족하고, 사설은 실제 시험에 절대 나오지 않는 부분까지 물어봅니다.어느 정도 활용하는 것은 괜찮으나 오답노트를 철저히 하시길 바라고, 모의고사 성적에 너무 연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구과학은 많이들 쉽다고 하고 응시인원도 제일 많지만, 개념에 대해 꼼꼼하게 보고 문제를 풀 때 너무 조바심 내지 않는 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리논술

저는 처음부터 논술 전형의 준비성을 알고 있어서, 겨울때부터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모두가 다 이해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주십니다., 수업을 들은 후에는 배운 내용을 시간재서 논술 답안지에 쓰고 첨삭을 받으니까 대비효과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9월까지 수업을 듣고 복습을 하고 숙제를 해갔고, 수능이 끝난 후에는 신청한 학교 파이널을 들었습니다.중앙대 같은 경우 과학논술도 있어서 파이널 때만 짧게 준비하게 되었는데, 변동민 선생님께서 생명논술 만점받는 답안을 잘 알려주시고, 저는 운이 좋게도 선생님 수업을 들으며 대비했던 주제가 시험에 그대로 나와서 정말 마음놓고 과학논술을 쓸 수 있었습니다. 논술을 많이들 누가 붙는지 모르는 전형이라고 말을 하지만, 저는 그 말을 하는 사람들이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고 논술전형을 신청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과를 정하고 그 과에 맞추어 노력한다면, 충분히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년은 길기도 하고 짧기도 한 시간입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한 날에는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반성하고 그 다음날을 더 효율적으로 살면 됩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계획을 큰 범위부터 작은 범위까지 어느 정도는 잡고 계획을 이행하고 목표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0학년도 광운대 전자공학과 박**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다음 2020학년도 덕성여대 과학기술,과기대 건축공학과,광운대 건축공학과 *소*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