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박영지논술 합격생 수기] 성균관대/한국외대/동국대 총 3개대학 논술합격 양정고 졸업생 배**

관리자 2020-09-01 조회 566

안녕하세요, 이번에 성균관대, 한국외대, 동국대 논술을 합격한 수강생 배**입니다. 저는 삼반수를 했고, 이번년도 박쌤 정규반을 수강하고, 동국대, 한국외대, 중앙대 파이널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항상 평가원 시험과 달리 수능에서는 국어를 4등급을 받아 발목을 잡혀 현역, 재수 때의 입시에서 목표하는 학교에 가지 못했었습니다. 그렇게 재수를 하고 합격한 대학을 다니다 삼반수를 결심하고 가장 먼저 등록한 곳은 pga 논술학원이었습니다. 2년간의 입시로 정시 문이 얼마나 좁고, 수능장에서의 긴장감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제일 먼저 논술이라는 보험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박쌤의 수업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공식’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두루뭉술하고 추상적인 다른 논술 강의와 달리 박쌤은 대학별 합격요령을 공식처럼 가르쳐 주십니다. 박쌤은 대학별로 합격자 답안을 분석해서 정규반 수업인데도 불구하고 마치 대학별 파이널 수업을 듣는 것 같이 대학별로 다양한 답안 작성 전략을 가르쳐 주십니다. 예를 들어 중앙대 1번 문제는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동국대 논술의 경우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등의 실전적이고 경험에서 우러나온 구체적인 대학별 요령을 알려주십니다.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또한 박쌤은 논술합격을 위한 논리적인 글쓰기 능력 자체도 공식처럼 쉽게 알려주십니다. 저는 이 부분이 박쌤 수업의 최고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저는 연대나 성대와 같이 긴 글을 요구하는 대학의 논술문제를 풀 때 서술력이 부족해서 항상 정해진 분량을 채우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박쌤은 이런 저의 문제점을 해결해주셨습니다. 특히 항상 쌤이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라고 표현하시는 요령이 합격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할 수 있는지 박쌤 수업에서 자세히 배웠습니다. 추가적으로 논술답안을 작성할 때 도움이 될 최근 핫한 시사이슈까지 모아 챙겨주셔서 실제로 시험장에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중략) 합격생 선배들의 생생한 논술 합격 노하우 담은 전체 수기는 박쌤 현강 수강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박쌤 수업을 들은 후 논술합격은 운이고, 논술을 잘 쓰는 사람은 타고난 재능이 있는 것이라는 저의 생각이 완전 바뀌었습니다. 원래 논술은 운이고 머리좋은 사람만 합격할 수 있다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박쌤의 수업은 그런 선입견을 깨버렸습니다. 논술공부도 성실히 수업을 듣고 복습을 한다면 수능과 내신 공부와 같이 ‘실력’이 오를 수 있는 영역입니다. 선생님께서 시키는 대로 성실히 따라가 다가오는 입시에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대학만 보냅니다.

박설논술

목록 수정 삭제


이전 [박영지논술 합격생 수기] 연세대 사학과/성균관대 글로벌경영 총 2개대학 논술합격 신목고 **현 2020-09-01
다음 2019학년도 가톨릭대 의예과 이**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