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19학년도 한양대 에리카 기계공학부 신**의 합격후기 (이과)

관리자 2020-09-01 조회 790

한양대학교 에리카 기계공학부 신**

 

2019학년도 수능성적

과목 국어 수학(가) 영어 한국사 물리1 지구과학1

등급 2 3 4 1 3 2

 

국어: 국어는 아침마다 비문학 기출문제와 문학 기출문제를 3세트 정도 풀고 9월 이후 부터는 수능특강 문학 위주로 학습을 하였다. 특히 국어 문법은 겨울방학 때 한 번은 공부 하기를 바란다.

 

수학: 수학 가형을 응시한다면 수학에 투자하는 시간이 가장 많아야 한다. 또 수학공부는 공부 방법이 가장 중요한데 문제를 많이 풀기 보다는 한 문제를 자신의 힘으로 푸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답지는 거의 보지 않아야하고 하나의 문제를 오랜시간동안 고민하는 공부를 해야한다.

이런 방법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또 수학은 한 문제의 실수로 등급이 떨어지기 때문에 쉬운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푸는 훈련 또한 필요하다.

 

영어: 영어공부는 하지 않았다.

 

과탐: 과탐 공부는 개념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개념 공부를 완벽하게 한다면 3등급 이상은 무조건 받을 수 있다. 개념 공부 후 기출과 EBS를 열심히 한다면 정말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9월 이후에는 많은 아이들이 사설모의고사를 풀텐데 사설 모의고사는 기출과 EBS를 모두 끝내고 하는 것으로 문제의 질이 낮고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남들이 푼다고 같이 풀지 말고 기출이나 EBS를 모두 끝낸 후 푸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사: 자신의 한국사 모의고사 점수가 공부를 하지 않고도 잘 나온다면 한국사 공부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한국사 등급이 심각하다면 여름방학 때부터 공부하더라도 늦지 않는다. 설민석은 못 가르치니 다른 강사를 추천한다.

 

수리 논술: 나는 수리 논술을 학교 방과후에서만 듣다가 여름방학 때부터 PGA의 유창원 선생님 반에 다니게 되었다. 늦게 시작한 것이라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중요한 부분과 논술 시험에서 나올 법한 주제들을 정확히 설명해주시는 유창원 선생님 덕분에 자신감을 얻고 공부를 해나갔다.

 

또 수업 중간중간에 선생님이 대학이 좋아하는 유형을 알려주시면 그 유형을 중심으로 공부하였다. 또 논술 시간에 첨삭받은 시험지에서 나의 약점 부분을 찾고 자신의 약점을 고쳐나간다는 생각으로 대학의 기출문제를 시간에 맞추어 논리적으로 푸는 연습을 하였다.논술은 빨리 시작할수록 좋지만 자신이 수학을 잘하는 편이라면 언제 시작하여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특히 PGA 유창원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복습만 열심히 하여도 수리 논술로는 충분히 원하는 대학을 갈 수 있을 것이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박영지논술 합격생 수기] 성균관대 인문과학계열 논술합격 목동고 유** 2020-09-01
다음 2019학년도 한국항공대 항공우주및기계공학부 신**의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