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19학년도 서울대 치의예과 이**의 합격후기 (이과)

관리자 2020-09-01 조회 728

서울대학교 치의예 학부 이**

 

수시합격:서울대 치의예과 , 연세대 치의예과

 

내신: 1.56

 

2019학년도 수능성적

과목 국어 수학(가) 영어 한국사 1 화학1 생명과학1

등급 1 1 1 1 2 1

 

간단한 수능 후기와 조언

영어: 저는 예비고1때부터 차진희 선생님 영어수업을 쭉 들어왔습니다. 차진희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숙제 외로 내신이나 수능공부를 따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주신 숙제를 풀 때 내가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고 풀고 있는지 아니면 감으로 풀고 있는지를 구분하면서 문제를 풀었고 계속해서 모르는 단어를 챙겨가면서 외워두었습니다.

 

그리고 3년 간 좋은 문제를 꾸준히 풀어버릇하면서 수능이랑 내신을 모두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문제를 풀 때 어느정도 감으로 풀지, 다 이해를 하고 답을 골라낼지를 잘 선택하고 두 방법 다 충분히 연습해야 하는 거 같습니다.

 

 

수학: 고3 4월까지는 무리없이 1등급이 나왔었는데 6월 모의평가에서70점을 맞았습니다. 그래서 수능을 대비할 때 더 신경써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학을 공부할 때 한 문제를 풀더라도 그 문제의 의도를 파악해보고려 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문제들은 핵심 스킬이나 논리를 다른 노트에 메모해 두어서 한 달에 몇 번 씩 다시 보면서 풀었던 문제를 계속 복기하면서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수능 전쯤에는 그런 문제들을 다시 풀면서 풀었던 내용은 무조건 풀어낼 수 있도록 공부했습니다.

 

국어: 국어는 다른 사설보다는 기출문제를 계속해서 풀었습니다. 첫 해 수능 기출부터 올라오면서 비문학, 시, 소설 파트별로 쭉 풀었고 2018학년도까지 올라오면 다시 내려가서 풀었습니다. 그렇게 풀면서 기출에 들어있는 여러 가지 풀이법들을 체화해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설문제같은 경우는 수능 2달정도부터 기출:사설 7:3비율로 풀었고 수능 1달전쯤에 5:5 비율로 풀면서 새로운 문제를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국어같은 경우은 기존의 기출의 핵심을 찾아내는 방법들이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기출을 충분히 반복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화학1: 화학은 짧은 시간에 정확하게 푸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문제를 풀 때 관련된 스킬과 방법을 완전히 익히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한가지 방법을 찍어서 푸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찍어서 푸는, 가정해서 풀 때 더 가능성 있는 걸로 찍는 방법을 중점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생명과학1: 생명과학도 화학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매우 촉박한 과목입니다. 그리고 풀 때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하고 그 중에서 한 방법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생명과학은 문제를 풀 때 세부적인 풀이법보다는 큰 틀과 시작법을 익히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시작법을 외워두어서 다른 문제를 풀 때 도입부에서 고민하는 양이 적도록 공부했습니다.

 

수리/화학 논술: 수리논술은 고3 시작할때부터 원장선생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학원에서 공부하는 것 포함 일주일에 4시간 정도를 잡았습니다. 그래서 테마별로 하루 수업을 듣고 그 후에 복습하면서 공부했습니다. 논술 날자가 수능 다다음날이어서 수능 전까지 최대한 끊임없이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매주 첨삭을 받고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화학논술은 여름방학 즈음 해서 논술 수업을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치대는 과학2과목이 포함되기 때문에 수능을 1만 보는 제 입장에서는 2과목을 중점적으로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내신 범위는 내신공부할 때 개념을 최대한 익혀두었고 다른 부분들은 수업에서 배울 때마다 개념을 다시 안봐도 될 정도로 복습하고 응용하면서 문제를 풀고 첨삭받으면서 논술을 준비했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19학년도 홍익대 자율전공학과 이**의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다음 2019학년도 홍익대 자율전공학부 이**의 합격후기 (이과) 2020-09-01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