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3학년도 인하대 합격생 임OO 수리논술합격수기(한규태T)

관리자 2023-01-12 조회 1288

논술 합격 대학: 인하대 산업경영공학과 최초합

내신등급은 4등급 후반대,

2023 수능 등급 화작(6등급),미적(3등급),영어(5등급),생명(3등급),지구(6등급)

 

 

 

전반적인 이야기:저는 2022년 2월 말에 강남대학교를 입학한 상황에서 6월 말 PGA 한규태 선생님 정규반에 등록하였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당시 정시만 준비하다 수능을 망쳐 재수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월 초 재수를 고민하다 수리논술 반수를 알게 되어 재작년 친형이 다니던 pga 수학논술을 통해 반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3 당시 수학만 2~3등급이고 다른과목은 평균 4등급으로 인서울하기 힘든 성적대 였습니다. 저는 성적을 올릴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수리논술만 준비하도록 결정하였습니다. 6월부터 독서실을 다니며 수학과 최저를 맞출 과목 생명 두 과목을 인강을 통해 혼자 공부하였습니다. 6개의 지원학교 중 최저를 다 맞추지 못하여 가톨릭대, 세종대, 한양대 에리카, 인하대만 시험을 보았고 한양대 에리카 예비4번, 인하대 예비1번으로 인하대 추가 합격 첫날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관하여: 총 3시간 수업 중 2시간은 개념,문제 풀이 설명을 듣고 1시간은 직접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풀어본 문제는 다음 시간 선생님이 직접 피드백을 해주는 방식이었습니다. 정답만 맞추는 수능 수학과 달리 해설까지 써야 하여 처음에는 당황하였지만 선생님의 피드백을 통해 무엇을 써야할지 무엇을 쓰지 말아야 할지 확실하게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첫 시간에 풀었던 시험지와 한 달 뒤 풀었던 시험지를 비교하니 짧은 시간이었지만 피드백을 통해 정말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규태 선생님의 수업 시간은 수리논술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수능 수학도 도움이 되도록 추가 자료를 주시는 등 수학 실력 향상에 너무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말: 저는 현역 당시 수리논술과 수능 수학은 다른 영역인지 알고 시간 낭비를 한다고 생각하여 수리논술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리논술을 해보니 정말 수능 수학과 유사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만약 수학이 2~3등급 이상이시라면 PGA학원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4학년도 【 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 】 언어논술 합격수기(백진기T) 2024-02-04
다음 2023학년도 인하대 /단국대 /성신여대 /항공대 합격생 조OO 수리논술 합격수기 (한규태T) 2023-01-12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