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합격수기

2023학년도 인하대 /단국대 /성신여대 /항공대 합격생 조OO 수리논술 합격수기 (한규태T)

관리자 2023-01-12 조회 11996

 

고등학교 : 서울여고 

합격한 대학, 전공 및 합격전형인하대 산업경영공학과/단국대 고분자시스템공학부(고분자공학전공)/성신여대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부/항공대 항공전자정보공학부

내신등급: 4.8
2023학년도 수능등급 : 국(언매)5/수(미적)2/영3/생명과학7/지구과학7

 


합격수기:

일단 저는 파이널만 들으러 이 학원을 왔고 단국대 성신여대 항공대 세종대 인하대 수업을 들었습니다.(덕성여대는 듣고 싶었으나 세종대랑 시간이 겹쳐서 못 들었습니다.)
 학원에 관하여: 먼저 친구 소개로 왔을 때는 이미 다니고 있는 학원이 있어서 살짝 의심이 갔으나 성신여대 선생님이  모의논술과 관련된 개념을 설명해주고 관련된 문제를 주셔서 좋았습니다. 그 다음 단국대랑 항공대를 들었는데 단국대는 학생 수가 적어서 그런지 직접 첨삭해준 점이 좋았습니다. 항공대 수업은 제가 들었던 파이널 수업 중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수업입니다. 여기서 역함수 정적분을 잡았고 항공대 문제 자체가 다양하게 나오다 보니 개념들도 다양하게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따로 수능 문제 풀어준 점도 좋았습니다.) 세종대는 항공대랑 같은 선생님이었는 데 세종대는 무조건 문제 간 연결성을 생각해야 한다는 말을 해줘서 좋았고 비록 예비 30->(마지막 확인)예비16 였지만 어려워서 못 풀만한 문제를 저 말 하나를 계속 생각해 예비라도 뜰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25명 뽑는 학과임) 인하대는 원장 선생님이 제가 몰랐던 논술에서의 주의사항을 알려줘서 좋았습니다.(무조건 순서대로 써야 된다 등) 사실 인하대 수업은 이미 공부를 많이 한 상태로 들을 거라 제가 생각보다 도움된 점을 못 느꼈던 걸 수도 있습니다. PGA논술이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모의논술과 관련된 문제를 여러 개 모아준 점이 좋았습니다. 책을 따로 사고 싶었을 정도로요(이건 팔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국대: 무조건 붙을 거 같았어요. 5문항 중에 4문항 풀고 1문항 답 냈는 데 진짜 붙었어요.
항공대:다 풀었는데 너무 쉬워서 걱정했는데 붙었더라고요.
성신여대:애매하다 생각했어요. 12문항 중에 9문항 풀고 나머지 3문항 쓰다 나왔는 데 추합으로 됬네요.
세종대: 예비는 뜰 거 같은 데 합격여부는 애매하다 생각했어요. 9문항 중 6문항 풀고 3문항 답을 냈늗 데 나머지 3문항 중 2문항 답이 맞은 거 같아서 살짝 기대했는 데 결국 불합이 떴네요.
인하대:붙을 줄 몰랐어요. 앞에 소문항 5문항 자세히 썼어요. 인하대 치고는 너무 쉬워서. 그리고 나머지 3문항 중 1문항 풀고 2문항 쓸만 큼 쓰고 나왔는데 붙었네요.
하고 싶은 말: 솔직히 운이 좋았던 케이스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하위권에게 수학이라도 챙겨 논술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덕성여대 수업을 시간이 안 되서 못 들은 게 가장 아쉬웠습니다.

 

저는 미적분을 3월에 시작했으며 논술은 6월 모의고사 이후에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정말 열심히 했으며 그래서 결과가 좋았고 수학은 계속 3등급 수준이었지만 논술을 해서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수학 29 30 21 22 못 풀었거든요.

목록 수정 삭제


이전 2023학년도 인하대 합격생 임OO 수리논술합격수기(한규태T) 2023-01-12
다음 2023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합격생 정OO논술합격후기(강희재T) 2022-12-29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